본문 바로가기

로또특징점/끝수 & 연속수

로또분석 - 특징점 중 가장 성과가 좋은 것은? 끝수/중복수 로또 758회




공학박사의 로또 번호 분석 - 로또랩




로또공학연구소에서 알려드리는 로또분석 지난주 끝수/중복수/홀짝/번호합 통계입니다.
로또랩에서 수집하고 있는 특징점 가운데 특히 성과가 좋은 것으로, 지난주 나타난 끝수와 중복수, 홀짝비율, 그리고 번호합과 관련된 것 입니다.

모든 통계는 공학적 관점에서 기술하고 있고, 정보는 무료입니다.
참고하시고 대박나시면 좋겠습니다.


1. 일의자리 중첩(끝수)


로또랩의 로또분석에서 당첨번호 중에서 일의 자리 번호가 같은 것을 ‘끝수(일의자리 중첩)'라고 합니다. 


지난주 나눔로또에는 끝수 {18,28}이 출현하였습니다. 최근 10주간 12쌍의 출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림 아래 표의 끝수 출현율 통계를 살펴보면..

1쌍이 출현한 경우는 전체의 약 49%,
2쌍이 출현한 경우는 전체의 약 20% 입니다.
전체 중 한개라도 출현한 경우는 전체의 약 77%에 육박합니다.

최근 성과가 매우 좋은 특징점입니다. 출현 비중이 매우 높으니 번호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끝수(일의자리 중첩) 세부 출현 통계


다음은 번호별 일의자리 출현 비율과 끝수 번호별 출현 비율입니다.
일의자리 중 출현 율이 높은 것중첩이 가장 많이 나온 번호를 확인하기 위한 통계자료입니다. 


살펴보면 번호별 출현 횟수는 일의 자리 {4}가 가장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또 번호가 45까지 있기 때문에 번호 {6~0}은 상대적으로 적은 표본을 가집니다.

표에서는 이를 교정한 교정 백분율로 나타내며, 번호 {7}의 출현율이 가장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그림에 나와 있는 백분율의 경우 빈도를 고려한 자료이니 그대로 보시면 됩니다.

로또분석 끝수(일의자리 중첩) 출현 빈도를 살펴보면..
번호 {4}가 가장 많은 출현 빈도를 보이고 있고 그 다음 {1, 5}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3. Venus 2.0 기준 끝수 통계


다음 통계는 로또 추첨기가  Venus 2.0으로 변경된 이후 끝수 출현과 관련된 통계입니다. 상기 세부 출현 통계와 형식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4. 중복수(회차) 통계


로또공학연구소의 로또분석에서.. 중복수는 서로 다른 회차에 나타난 같은 수들의 집합을 말하며, 특히 로또랩에서는 4번호 이상 중복된 경우를 주로 다룹니다. 
이전 회차와 중복된 로또번호가 많이 나온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며, 가장 최근 4번호 이상 중복수가 있는 회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난주에는 로또번호 중복수 가 출현하지 않았습니다. 위 사진은 가장 최근 중복수이며, 아래부분은 나눔로또 전체에 대한 중복수 출현 빈도 입니다.

로또분석을 통한 중복된 번호의 최대수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3개의 번호똑같이 나온 경우는 전체의 약 60%4개의 번호가 똑같이 나온 경우는 전체의 약 35%입니다.
5개의 번호가 같았던 경우인 5회를 포함하면, 이전 회차와 번호가 3개 이상 똑같았던 회차는 전체의 94%를 상회합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로또 추첨기가 교체된 733회 이후 4회 이상의 중복수 출현 빈도가  매우 낮아졌습니다. 최근 10주가 3회의 출현을 보였는데 이는 매우 낮은 것이라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로또 추첨기를 변경한 여파가 있다는 증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5. 홀짝비율 및 번호합


다음 통계는 번호합과 홀짝 비율 관련된 통계입니다. 


홀짝수에서는 확률적으로는 홀수가 짝수보다 1개 더 많습니다. 로또 번호가 1~45까지이므로 홀수가 짝수보다 1개 더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수치적으로는 홀수의 비율이 높게 나오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나 홀짝 비율의 경우, 비율이 3:3인 경우가 가장 높은 출현율을 보였습니다. 번호합의 경우 121~150인 경우가 가장 많은 출현 빈도를 보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앞서 언급드린 부분과 같이 로또 추첨기가 교체되었습니다. 특히 번호합의 경우 이전 데이터가 잘 맞지 않는 것으로 보이니 참고 바랍니다.

아울러 로또랩의 다른 포스트들도 참고 하시고 대박 나시면 좋겠습니다.



로또예상번호

로또 1등 당첨자가 21명이나? 어떻게 이런 일이?

사기 로또 예측 사이트 14곳 적발 검거, 피해액 86억원




대박의 포스가 늘 함께 하시길.. - 로또랩



매주 친구 한명이 로또 1등에 당첨되는 그날까지..
말한대로 이루어지리라~
Abracadabra~~

#당첨번호 #특징점 #로또특징점 #일의자리중첩 #끝수 #홀짝비 #번호합
#로또분석 #로또번호 #로또명당 #여유 #행운 #나눔 #당첨 #꿀팁 #복권 #로또1등 #로또당첨번호 #로또자료 #로또통계 #대박 #주말 #인포그래픽 #나눔 #희망 #로또전문가 #로또사이트 #로또명인 #로또 #예상번호 #로또번호예상 #lotto #lottolab #로또공학연구소 #로또랩




 포스트가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공감 또는 좋아요 눌러 주시고 ‘공유'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작성자에게는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롤이 귀찮거나 바쁘신 분들을 위한 동영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자세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하트를 꾹 눌러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