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이야기/로또상식

로또분석 - 로또1등인데 당첨금이 130만원? 어떤 로또번호를 선택했길레..

로또에 대한 바른 생각 - 로또공학연구소 입니다.


로또 1등 당첨.. 누구나 한번 꿈꾸어 봄직한 일인데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로또 1등을 목표로 로또를 구매하곤 합니다.
그런데 로또 1등에 당첨이 되었는데 당첨금이 130만원이라면 어떨까요?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일 것입니다.
당첨된 사람들도 황당함을 넘어서 억울할 것만 같은데요.. T.T



실제로 이런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일을 겪을 수 있는 사람들도 생각보다 엄청 많다고 합니다.

문제는 귀차니즘 때문인데요..

로또를 구매하면서 용지에 한일(一)자의 형태로 번호를 고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 경우 당첨금이 현저하게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나눔로또 측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로또 704회차의 로또번호 구매조합을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조합은 {4, 11, 18, 25, 32, 39}이며 1만 1,635명이 선택했다고 합니다. 


이 구매 조합은 로또용지에서 가운데 세로로 번호를 선택할 때 나오는 번호입니다.
설마 했지만 대한민국의 수많은 사람들이 로또번호를 선택할 때 이와 같은 번호를 선택한다는 것 입니다.

704회 기준으로 당첨금을 환산해 본다면..
로또 1등에 당첨되고도 당첨금은 고작 132만 8,814원에 불과하다는 것 입니다.

실로 깜짝 놀랄만한 일이 아닌가요?

두번째로 많이 선택한 번호는 맨 위의 가로줄인 {1, 2, 3, 4, 5, 6} 이고 선택한 사람은 무려 1만 873명이라고 합니다. 로또에 대해 아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모든 번호가 나오는 확률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1, 2, 3, 4, 5, 6도 얼마든지 나올 수 있는 번호 조합이긴 합니다만…
이 번호를 선택하는 사람이 그렇게까지 많다는 것은 고려하지 못했을 것 입니다.

이 경우 당첨금은 142만원에 그쳤다고 합니다.

3번째는 {7, 14, 21, 28, 35, 42}의 맨 마지막 세로줄 패턴으로 154만원, 그 뒤로 {7, 13, 19, 25, 31, 37}의 역 대각선 패턴으로 215만원, {3, 10, 17, 24, 31, 38}의 세로줄 패턴으로 237만원을 받았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엇인가를 선택할 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당연히 1~45까지의 번호 가운데 6개를 고르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로또번호의 선택에 있어서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줄은 꿈에도 알지 못했습니다. ^^;;
로또분석 까지는 아니더라도 번호 선택에 좀 더 신중을 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교훈은 "귀찮지만 로또번호 선택에 신중을 기하자” 입니다.



아울러 로또랩에서는 번호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많은 팁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로또분석을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이 조차도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로또공학연구소의 로또번호분석이 담긴 행운 번호도 무료로 나눠드리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른 로또랩의 포스팅 들도 관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또 조작설에 대한 진실. 

인근 로또 명당 찾는 법. 

훼손된 로또 복권, 당첨금을 받을 수 있을까? 


그럼 대박의 포스가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매주 친구 한명이 로또 1등에 당첨되는 그날까지..
말한대로 이루러지리라~
Abracadabra~~

#선호도 #번호선택 #로또당첨금 
#로또분석 #로또번호 #로또명당 #여유 #행운 #나눔 #당첨 #꿀팁 #복권 #로또1등 #로또당첨번호 #로또자료 #로또통계 #대박 #주말 #인포그래픽 #나눔 #희망 #로또전문가 #로또사이트 #로또명인 #로또 #예상번호 #로또번호예상 #lotto #lottolab #로또공학연구소 #로또랩


이 포스트가 유용하다 생각되시면..
공감’ 또는 ‘좋아요’ 눌러 주시고 ‘공유'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한눈에 보는 로또 인포그래픽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