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이야기/로또상식

로또 조작설 그것이 알고 싶다. 로또 조작 주작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




로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로또 조작에 대한 가능성일 것 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미리 녹화된 추첨 방송을 한다거나, 판매된 조합 중 가장 적게 팔린 조합을 선정한다는 등 근거 없는 조작설 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난 2008년에는 감사원의 감사까지 받았으나 조작에 대한 어떠한 증거도 찾지 못하였습니다.



38분의 미스테리. 판매 마감 후 38분 뒤에 추첨 방송


대부분의 조작설에서 내세우는 것 중 하나는 판매 종료 즉시 추첨이 이루어지지 않는 다는 것 입니다. 
이에 대해 나눔로또 측에서는 로또 판매가 종료되는 시점인 토요일 오후 8시에 판매량이 몰리는 경향이 있고 오히려 전산 지연 등을 통해 추첨 이후 판매를 끼워 넣는 등의 조작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로또 당첨 이월이 일어나지 않는다.


미국이나 다른 나라의 복권과 우리나라 로또 복권의 초기에는 로또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이월되는 사례가 종종 있었으나 나눔로또에서는 이월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의심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파워볼 같은 복권의 경우 우리나라와는 확률자체가 차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눔로또의 경우 1등 당첨확률이 1/8,145,060 인데 비해 파워볼은 1/1억이 넘는 수치에 해당하고, 여러개의 로또가 있어 사람들이 선택하여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나눔로또 1개 밖에 없는데다가 최근 주당 7000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술적으로는 매주 8~9 명의 당첨자가 발생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은 수치 입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조작에 대한 명백한 물증은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조작이 없다라는 것을 단정하는 것이 아니라 조작을 입증할만한 증거가 없다는 것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어떠 기묘한 방법이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니까요.



그럼 대박의 포스가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매주 친구 한명이 로또 1등에 당첨되는 그날까지..
말한대로 이루러지리라~
Abracadabra~~

#로또조작 #조작 #조작설 #주작
#여유 #행운 #나눔 #당첨 #꿀팁 #복권 #로또1등 #로또당첨번호 #로또자료 #로또통계 #대박 #주말 #인포그래픽 #나눔 #희망 #로또명당 #로또전문가 #로또사이트 #로또명인 #로또 #예상번호 #로또번호예상 #lotto #lottolab #로또공학연구소 #로또랩


이 포스트가 유용하다 생각되시면..
공감’ 또는 ‘좋아요’ 눌러 주시고 ‘공유'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